심근경색 전조증상 초기 예방법!!!

심근경색 전조증상 초기에 예방하자!!! ◈

심근경색은  전 세계적으로 아주 위험하고 심각한 심장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90만명에 육박한 사람들이 심장마비로 목숨을 잃고있다.

가까운 나라 일본은 심근경색.협심증의 주 원인인 허혈성 심장질환은

3대 사망원인의 하나로 꼽고있을 정도로 아주 위험한 병이다.

심근경색 발병환자 수만 매년 약 16만명 가량 추정되며 사망자수는 40%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만큼 심근경색 심장질환은 아주 무서운 병이 아닐수 없다.

우리의 몸은 심근경색이 발병하기전 반드시 전조증상을 나타낸다.

하버드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심장질환. 심근경색 같은 경우 전조증상 없이 심장마비에 걸려

사망하는 경우는 불과 1건밖에 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에 보듯이 전조증상 초기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전조증상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알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사안이 달라질수 있다.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을 미리 파악하고 예방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수 있도록 하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안일하게 대처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 병원에 내방하여 전문의 검사를 받도록 하자.

※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다.

힘든일도 일과생활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피로감은 일과생활에 활동량이 많거나 아니면 수면부족으로 인해 피로감을 나타낼수 있다.

하지만 평상시 주말에 산책을 한다거나 가벼운 외출을 한다거나 아니면 조금 걸었을 뿐인데

심하게 호흡이 가빠진다거나 숨이찬다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의심을 해봐야 한다.

심장에 많은 부담이 가면 필요한 양의 혈액보다 많은 혈액을 요구하는 경우 혈액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허리통증. 왼쪽 어깨통증. 가슴압박감. 등은 일반적으로 심근경색 전조증상 으로 볼수있다.

그리고 통증은 턱. 팔. 치아. 목. 복부. 어깨 등으로 함께 이어질수 있다.

특히 왼쪽 어깨통증이 심하다면 반드시 내방하여 전문의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몸에 통증을 느껴 병원에 내방하여 이상 징후가 발견되지 않더라도 심장에는 이상 징후가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절대 안심해서는 안되며 정밀검사를 받아 보도록 하자.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폐의 동맥에 수축하공혈류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호흡곤란을 일으킬수 있다.

심장질환. 심근경색. 협심증을 앓고 있을때 자주 발생하는 전조증상이다.

작은 행동에도 숨이 자주 찬다거나 그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심해볼 여지가 있다.

그리고 온몸이 나른하다거나 손가락이 자주 저린다거나 특히 왼손 새끼손가락이 자주 저린다면

특별히 조심해야 하며 반드시 검사를 받도록 한다.

몸이 힘이 없을때 우리 몸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이 되지 않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 증상은 심장마비의 전조증상 으로 우리가 흔히 느낄수 있는 증상들이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아무런 이유없이 식은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반드시 병원에 내방하여야 한다.

너무 많은 땀을 흘리는 것은 심장발작의 초기 전조증상 이다.

현기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도 유의해야 한다.

현기증은 뇌에 산소가 부족하면 느끼는 증상이다.

요즘같은 환절기에 콧물이나. 기침. 열이나면서 감기에 걸린 사람을 많이 볼수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냥 감기로만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증상들은 심장발작 발생하기 30일 전.후에 느낄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사실이다.

■ 심근경색 예방법에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기발견이다.

위와 같은 증상을 조기발견 하여 예방한다면 심근경색뿐 아니라 다른 심장질환 에도 적극 대응할수 있을 것이다.

반드시 명심 하도록 하자!!!

위와 같은 어떠한 징조가 보이면 방치하지 말고 즉시 전문의 검사를 받도록 하자.

★ 흡연과 과음. 그리고 스트레스는 심장질환의 최고의 적이다!

심장질환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금연.금주.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며 식습관 및 적당한 운동을 통해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여 심장질환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나야 할것이다!

심근경색 및 각종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노력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