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두-대상포진 원인. 증상. 예방 & 치료법

점점 사라져 가던 수두가 최근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올해 들어 수두 감염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추운 겨울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그 수는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수두-대상포진이란 무엇인가?

수두 바이러스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큰 뒤 체내에서 잠복기를 거치다 다시 활동하면서 발생하는 질병이다.

수두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퍼지게 되면 수일 사이에 피부에 물집이 생기게 되고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수두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 임산부. 노인 등에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 에게는

발병확률이 떨어지지만 요즘엔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에게도 발병 확률이 높아지고 있어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만일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가려움증이 동반되거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수두초기 증상을

의심하고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수두 바이러스는 대상포진 바이러스와 동일한 바이러스 이다.

통상적으로 수두 바이러스라 불리우지만 대상포진 바이러스 라고도 불리운다.

 

수두-대상포진 발병 원인은 무엇인가?

수두가 발병되는 원인은 여러 가지 있다.

수두 바이러스가 체내에 잠복해 있다 다시 활동하면서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

체내에 퍼지게 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원인을 들수 있다.

올해 들어 수두 발병 환자가 역대 최고치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겨울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수두가 발병되는 증상은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그리고 수술후. 외상. 과로로 인해 발생하기 쉬우며 그중 과로로 인해 수두가 발생하는 확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거나 당뇨병. 암. 환자들은 면역력이 굉장이 약해져 있어

특히 수두 대상포진이 발생할 확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수두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다.

 

 

수두-대상포진 증상

수두 발생 초기증상은 물집 및 작은 반점이 발생하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되게 된다.

통증이 동반됨과 동시에 감기증상을 나타나게 된다.

온몸에 체온이 떨어지고 열이 나며 몇일 후엔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쉽게 완치할수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쉽게 치료가 되지 않으며 고통이 심해져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수두로 인해 길게는 평생 고생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서 완벽히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통의 경우 면역력이 약한 사람도 병원에서 길게는 1개월 이상 치료를 받으면 완치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해서 증상이 완치되지 않으면 만성화가 될수있으며 자주 통증을 느끼게 된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완벽하게 완치 될수 있도록 병원에서 치료받으며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리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나 영유아나. 어린아이 같은 경우 백신 주사를 반드시 맞아야 하며 위생관리도 철저히 해야한다.

수두는 전염률이 90% 이상인 만큼 가족끼리도 수두에 걸리면 전염될 확률이 상당히 높으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수두나 대상포진에 꼭! 먹어야 될 음식

오렌지.레몬.딸기.귤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C 및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을 매일 먹어주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수두 예방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비타민C가 함유된 쥬스나 음료수를 마셔도 수두 예방에 좋다.

그리고 양파를 많이 먹으면 수도예방에 도움이 된다.

양파는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손상된 혈관을 개선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수두로 부터 약해진 몸을 회복시켜준다.

양파즙도 하루 하나씩 매일 마셔두면 수두예방에 효과적이다.

방울토마토. 당근.호박 같은 채소류를 많이 먹는것도 도움이 되겠다.

시중에 나오는 쥬스를 하루1~2병 매일 먹어주도록 하자.

그렇다면 수두-대상포진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많이 된다.

그리고 식사할때 흰쌀밥에 현미나 보리를 섞어 먹도록 하자.

현미와 보리 또한 수두-대상포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수두 및 대상포진 으로부터 벗어나려면 평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바꿔야 한다.

식습관 및 생활습관만 바꿔도 수두에 걸릴 확률이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이다.

평소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두나 대상포진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병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자주 많이 섭취하고 가벼운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철저히 해야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