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초기증상 이렇게 예방하자!

유방암 조기 진단으로 예방하자!!! ★

국내에선 최근 5년간 유방암 발병 환자수는 무려 8만명에 육박한다.

과거 10년전과 비교하면 무려 4배이상 증가한 수치다.

여성의 삶을 위협하는 유방암의 공포 조기 진단으로 미리알고 대처하자!

연구결과 유방암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까지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지방함량의 음식섭취. 환경호르몬.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분비.방사선 노출.흡연 및 음주. 가족력

이러한 것들이 유방암 발병에 아주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소 왼쪽 가슴을 만져보고 1cm이상의 멍울이 만져지거나 자주 왼쪽가슴에 통중이 발생한다면

유방암의 원인이 될수있으므로 방치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정밀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아니겠지! 아닐꺼야!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는 나중엔 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이러한 증상이 느껴지면 조기검사를 받아보길 바란다.

조기검사에는 유방조직검사. 유방촬영.초음파 검사등이 있다.

유방촬영은 증상이 없고 멍울이 만져지지 않는다 해도 유방촬영으로 인해 작은 암을 진단할수 있다.

유방촬영은 여성 대부분이 치밀유방 소견이 나오는데 치밀유방의 경우 병변에 가려져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병변을 놓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에 초음파 검사는 잘 나타나지 않은 병변을 찾아내는 역할을 하며 크기가 작은 병변도 찾아내는

정확도가 아주 놓은 검사이다.

유방촬영.초음파 검사로 인해 암이 의심되는 병변을 찾았을때 그 조직을 채취하여 암세포로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이 유방조직검사이다.

이러한 검사들로 인해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기에 검사를 받아봐야 할 것이다.

만일 암이 발견된다면 즉시 수술을 해야한다.

유방암 수술은 상황에 따라 유방전체를 절제하는 수술이 있고 유방의 일부를 보존하는 수술이 있다.

그리고 즉시 유방 수술을 통해 암이 발병한 유방조직을 제거후 다시 원래의 유방모양으로 복원시킬수 있는 수술법이 있다.

유방암은 재발률이 높으며 전이가 빠르기 때문에 절대 방심해서는 안되고 무엇보다 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유방암은 암 전이율에 따라 생존률이 급격히 달라져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는게 아주 중요하다.

유방암의 경우 1기.2기는 항암부작용 및 면역관리가 철저히 이루어 져야 암 재발과 성장을 억제시킬수 있다.

항암치료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항암치료를 병행한다면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어 환자의

신체적으로 엄청난 고통이 따를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영영제 및 음식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

유방암을 두려워하지 말고 증상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조기검사를 받아 치료 및 예방으로 유방암을 극복하자!!!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협심증 예방법 반드시 이것만 지키자!!!  (0) 2017.11.16
비타민 꼭!챙겨먹어햐 하는 이유!  (0) 2017.11.12
치매 원인  (0) 2017.11.06
치매 예방법 총공개  (1) 2017.11.06
찬물로 샤워하면 건강해지는 이유  (0) 2017.11.05